놀이공원 인형 맞추기

놀이공원에 가면 인형 맞추기 게임이 있다.

한 놀이공원에는 인형에 숫자를 써놓고 인형 맞추기를 한다.

그런데 맞춘 인형의 숫자의 합이 특정한 값이 되는 경우에만 맞춘 인형을 가져 갈 수 있다.

가령 10개의 인형에 쓰여진 숫자가 각각 25 27 3 12 6 15 9 30 21 19이고 숫자의 합이 50이 되는 경우만 인형을 가져갈수 있다면 6 19 25가 쓰여진 인형을 맞춰야 인형을 가져 갈 수 있다.

이때 인형의 갯수와 각각의 숫자와 필요한 합을 입력받으면 맞춰야 하는 인형의 숫자를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해 보자.

입력 - 첫줄에는 인형의 갯수와 필요한 합, 둘째줄에는 인형 각각에 쓰여진 숫자

예)

10 50

25 27 3 12 6 15 9 30 21 19

출력 - 필요한 합이 되는 인형 각각의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출력

예)

6 19 25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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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개의 풀이가 있습니다.
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namespace CodingTest
{
    class Program
    {
        private static int sum = 50;
        private static int[] entities = new int[] { 25, 27, 3, 12, 6, 15, 9, 30, 21, 19 };
        private static List<string> itemSet = new List<string>();

       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        {
            Array.Reverse(entities);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entities.Length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heckToSum(i);
            }
            foreach (string im in itemSet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Console.WriteLine(im);
            }
            Console.ReadLine();
        }

        static void checkToSum(int startIdx)
        {
            int targetInt = sum - entities[startIdx];
            int parentInt = 0;
            int childInt = 0;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entities.Length; i++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if (entities[i] == entities[startIdx] || parentInt == entities[startIdx]) continue;
                if (parentInt == 0) parentInt = entities[i];
                childInt = entities[i];
                if (parentInt == childInt) continue;
                if (targetInt == parentInt + childInt)
    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    ArrayList ax = new ArrayList();
                    ax.Add(entities[startIdx]);
                    ax.Add(parentInt);
                    ax.Add(childInt);
                    ax.Sort();
                    string result = string.Format("{0} {1} {2}", ax[0], ax[1], ax[2]);
                    if (itemSet.FindAll(x => x == result).Count == 0)
                        itemSet.Add(result);
                    return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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